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폭력 예방 체험 프로그램 운영우리(Wee) 함께 손잡고 가보자
▲우리(Wee) 함께 손잡고 가보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 Wee센터는 16일 울릉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우리(Wee) 함께 가보자’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학생 참여형 집단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체험활동에 그치지 않고 지역 역사를 이해하기 위한 해설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여 지역사랑 감정을 기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였다.

울릉 Wee센터는 앞으로도 학교를 찾아가는 학생 중심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학교폭력 발생 가능성을 조기에 파악하여 예방하고 심화를 방지하며 지역 내 학교폭력 위기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이번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도경 학생(보통과)은 “학교에서 다른 반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새로운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앞으로 교육청에서 학생들을 위한 활동을 더 자주 해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남군현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내년을 잘 준비하고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