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학교, ㈜포파코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동물보건 및 반려동물케어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반려동물 산업 발전에 앞장

▲동물보건 및 반려동물케어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반려동물 산업 발전에 앞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8일 오전 11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포파코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산업 분야가 급성장하면서 전문 인력 수요가 필요해짐에 따라 상호협력을 통한 동물보건 및 반려동물케어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권기진 기획처장, 반려동물케어과 김석환 교수, ㈜포파코 이용석 대표이사 등 양 기관 실무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동물보건 및 반려동물케어 분야 교육과정 개발 ▲시설 및 연구 장비 공용 활용 ▲반려동물케어 관련 공동사업 추진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사업 지원 ▲전문인력 교류 등을 약속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영남이공대학교는 반려동물케어 전문가 양성을 위해 반려동물케어과를 반려동물보건과와 반려동물스타일리스트과로 확대 개편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라며 “타대학과 차별화된 실무교육과 최신식 실습실을 통해 보건 및 반려동물케어 산업을 이끌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9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