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학교, 기린봉사단 순국선열의 날 기념 캠페인 봉사활동 개최순국선열의 희생정신과 독립정신을 기리고 이를 기념하는 시간 가져

▲순국선열의 희생정신과 독립정신을 기리고 이를 기념하는 시간 가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11월 17일 삼성캠퍼스 3T 공원에서 기린봉사단이 주최・주관하였으며, 대학혁신지원사업과 대구지방보훈청의 후원으로 제83회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하는 캠페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캠페인에는 기린봉사단이 주관하는 ▲순국선열의 날이란? ▲인물 맞추기 Quiz ▲양자택일 역사시간 ▲채우는 경품퍼즐 ▲역사 넘어 스무고개 등 총 5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이와 더불어 대구지방보훈청에서 준비한 ▲순국선열께 감사메시지 쓰기 부스도 함께 운영되어, 순국선열의 희생정신과 독립정신을 기리고 이를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 봉사활동 준비에 참여한 주연호(의료경영학과 3학년) 학생은 "순국선열의 날이라는 뜻깊은 날을 학우들과 함께 기념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순국선열의 날을 기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부일 기린봉사단 부단장(대외교류처장)은 “학생들의 의견 제시와 적극적인 참여로 이번 봉사활동이 만들어진 것이 매우 자랑스럽고 기린봉사단이 앞으로도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또한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훈 가치를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