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문화대학교와 시니어매일, 성인학습자 평생교육 활성화 위해 맞손평생교육 활성화 위해 업무협약 체결

▲계명문화대학교와 시니어매일 업무협약식 및 입시설명회 참석자 기념촬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와 시니어매일(대표 최병고)가 11월 18일 대학 동산관 시청각실에서 성인학습자 대상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대학의 지역사회 평생교육 역할이 갈수록 강조되는 가운데 평생교육 수요자인 시니어들과 대학이 손을 잡았다는 점이 돋보였다.

박승호 총장, 예춘정 입학처장 및 전공 교수, 시니어매일 최병고 대표 및 시니어매일 기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진행됐으며, 협약식 이후에는 2023학년도 성인학습자 입시설명회와 대학 투어 등이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인학습자 교육에 대한 상호 이해 협력체계 구축 ▷성인학습자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개발 지원 ▷성인학습자 관련 행사 지원 및 홍보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 ▷기타 상생 발전을 위한 인적 물적 및 정보 교류 등을 위해 힘을 모의기로 했다.

시니어매일 최병고 대표는 “평생교육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 계명문화대학교와 시니어매일가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성인학습자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윈윈하는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승호 총장은 "계명문화대는 시니어매일과 함께 열정적이고 활동적인 시니어들을 위해 새로운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다. 계명문화대의 ‘문화’와 시니어매일의 ‘시니어’ 힘이 합쳐진다면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성인학습자의 직업 전환 교육과 재취업 교육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2022학년도부터 성인학습자만을 위한 5개 학위과정을 신설했으며, 올해는 15개 전공으로 늘려 첫 학기 등록금 전액 무료에 남은 학기 등록금 50%~100% 감면하는 장학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