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구미
구미시, 감염병 대응 지역협의체 운영 간담회민·관 협력을 통한 감염병 현장 대응력 강화
▲ 감염병 대응 지역협의체 운영 간담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는 11월 23일 구미보건소 열린마당에서 감염병 대응 유관기관 담당자 행정·경찰·소방·의료인력 등 20여 명 참석으로 「감염병 대응 지역협의체 운영」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7차 유행이 시작되어 코로나19 관련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분위기에서 감염병 대응 유관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등 신종감염병 상황 및 대응 방향 등을 공유하고 담당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와 관련하여 그간 구미보건소의 감염병 대응업무 추진내용을 설명하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유관기관 담당자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으며, 향후 감염병 확산 추이 변화에 따라 ▲감염병 현장대응 강화, ▲긴급 비상연락망 운영, ▲현장의견 수렴방안 모색 등 대응 체계 마련을 위해 협의했다.

향후에도 구미보건소는 매년 정책중심의 감염병 대응 지역협의체를 개최하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담당자 간담회도 1회 이상 운영할 예정이다.

구미보건소 권준경 보건행정과장은 “구미시보건소에서도 지속적으로 코로나 대응 담당자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면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적극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