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LINC3.0 사업단 의료산업 ICC 1차 산학교류회 개최의료산업 고도화를 위한 첫 번째 행사로 진행

▲의료산업 고도화를 위한 첫 번째 행사로 진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3.0사업단)의 의료산업ICC(센터장 장호경)는 최근에 1차 산학교류회를 실시했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3.0사업단은 ‘헬스케어, 바이오뷰티, 리빙케어’의 3가지 특화분야를 선정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바이오헬스분야 산학연 협력 거점대학으로 성장하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하여,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공유협업 기반 특화분야 인재양성 및 기술가치 고도화를 위한 산학협력선도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최근 개최된 ‘의료산업ICC 1차 산학교류회’는 재활의료, 헬스케어, 의료기기 관련 대구경북 중심의 기관 및 기업들과의 산학교류를 통한 의료산업 고도화를 위한 첫 번째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의료산업 관련 기업 관계자 및 대구한의대학교 관련 교수 및 학생들이 참여했다.

본 행사는 박수진 부총장(산학부총장 및 LINC3.0사업단장)의 개회사 및 장호경 센터장(의료산업ICC 및 재활치료학부)의 환영사로 시작되었다.

박수진 부총장은 "대구한의대학교 LINC3.0사업단은 공유협업 기반 재활의료산업 분야 인재양성 및 기술가치 고도화를 위한 산학연 협력 기틀을 다지고 있다. 이번 산학교류회를 시작으로 대구경북의 재활의료산업의 활성화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1부에서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신사업추진단의 서수원 단장이 ‘소프트웨어 기반 디지털헬스케어 진단·치료기기 육성을 위한 실증 플랫폼 구축’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였다.

2부에서는 의료산업ICC의 가족기업들의 기업 발표 소개가 이뤄졌다.

LINC3.0사업단 의료산업 ICC 장호경 센터장은 "대구경북 지역의 재활의료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의 공공기관 및 기업 간의 산학연 협력 방안을 위한 대학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하여 고민하고, 기업에서 원하는 재활 헬스케어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