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베이펫 산학협력 협약 체결반려동물 산업 활성화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협력단(단장 황세진)은 최근 대구한의대학교 오성캠퍼스에서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주식회사 베이펫(대표이사 이찬미)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학교 황세진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주식회사 베이펫 이찬미 대표이사 외 관계자가 참석하여 반려동물 산업 성장과 지역인재 양성 등에 상호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 반려동물 산업 공동 과제 발굴 및 연구개발 협력 ▲ 연구개발 제품 사업화를 위한 마케팅 협력 ▲ 학생 실습 및 현장교육 등 학생 취업 지원 ▲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 및 자료 제공 ▲ 기타 산학협력 증진을 위한 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하기로 하였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는 반려동물 산업시장을 이끌어 갈 동물보건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2021년 반려동물보건학과를 신설하여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이론 습득과 더불어 현장실습을 통해 동물간호사, 동물실험전문가 및 반려동물테마파크, 펫사료 창업 등 반려동물 산업에 종사하고 창업할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 중에 있으며, 2022년 국내 최초 동물보건학 대학원 과정도 신설하여 새로운 기술, 연구 및 트렌드가 끊임없이 등장하는 시대에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동물보건의료 산업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황세진 산학협력단장은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여 1,500만에 이르렀으며 관련 산업의 규모 또한 지속으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보호자들의 반려동물 건강과 용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많아졌으며 그 수요에 대한 목마름을 우리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산학협력 인프라와 정보를 활용하여 반려동물 산업에 대한 성장지원과 반려동물 전문인재를 양성하여 관련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산학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