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2023학년도 특성화고등학교 신입생 모집대구 특성화고 16교 신입생 3,786명 모집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강은희 교육감)은 11월 23일(수)부터 2023학년도 특성화고등학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성화고는 특정 분야의 인재와 전문 직업인 양성을 목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고등학교 유형으로 2023학년도 대구 지역 16개 특성화고 모집인원은 3,786명이다.

입학전형 방법은 ▲취업희망자 전형과 ▲일반전형ㆍ기타특별전형으로 나뉘며,

▲취업희망자 전형은 고교 졸업 후 특정 분야 취업 또는 창업 의지를 반영해 2,634명을 모집하며 원서접수는 11월 23일(수)부터 24일(목), 합격자 발표는 11월 29일(화)이다.

▲일반전형ㆍ기타특별전형은 1,152명을 모집하며, 원서접수는 11월 30일(수)부터 12월 1일(목)이며 합격자 발표는 12월 6일(화)이다.

원서접수는 대구 지역 중학생은 본인의 출신중학교, 타시·도 중학생 및 검정고시 합격자는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고등학교로 접수하면 된다.

대구에는 기계, 전기, 전자, IT 디자인, 재료, 섬유, 화공, 건설 등의 ▶공업계열, 경영, 금융, 행정, 콘텐츠, 관광 등의 ▶상업계열, 조리, 미용, 보건 등의 ▶가사ㆍ실업계열이 있다.

한편, 특성화고보다 먼저 입학전형이 이루어진 대구 마이스터고 4교(경북기계공고, 대구농업마이스터고,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대구일마이스터고)의 지원율은 평균 1.93:1로 작년의 1.38:1보다 상승했다.

특성화고 신입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각 특성화고 홈페이지 또는 대구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 있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앞으로도 지역 산업 여건 등을 고려한 직업교육 내실화와 맞춤형 직업진로 교육 등 대구 지역 학생들이 미래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