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학교 글로벌외식산업과, 일본 초밥 장인 초청 특강 성료전문가 초청을 통한 일본 취업 역량 강화 제고

▲전문가 초청을 통한 일본 취업 역량 강화 제고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글로벌외식산업과는 23일 오전 10시 글로벌외식산업과 현장형실습실에서 ‘일본 초밥 장인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일본 스시 장인 특강은 일본 오노 그룹 오노노하나레 하카타 총괄 노구치다이치 장인을 초청해 글로벌외식산업과 재학생과 수시 1차 합격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일식 모둠 초밥 조리 실습을 통한 요리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노구치다이치 장인은 일본 초밥 업계 현황, 초밥 장인의 경쟁력 등의 내용과 함께 초밥 기초 재료의 이해와 설명, 이론 지식 등을 교육하고, 초밥 식재료 준비부터 초밥 장인의 숙련된 생선 손질까지 초밥 조리 시연으로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학생들은 노구치다이치 장인의 시연 후 이뤄진 1:1 체험실습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초밥 조리가 어렵다는 편견을 허물고 자신감을 강화하는 시간이 됐다.

노구치다이치 장인은 일본 초밥 장인으로 영남이공대학교 식음료조리계열 학생들의 일본 외식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글로벌외식산업과 신승훈 교수는 “일본 초밥 장인의 일식 모둠 초밥 조리 과정 체험을 통해 재학생들과 예비 신입생들이 초밥 조리에 쉽게 다가갈수 있길 바란다”라며 “실무 중심 교육 및 특강을 통해 완전한 조리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외식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9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