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김천시, 화물연대 파업 비상대책 상황실 운영무기한 총파업 대응위해 비상대책 상황실 설치·운영
▲ 화물연대 파업 신속대응, 비상대책 상황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가 24일 0시부터 전국적으로 무기한 총파업을 시행함에 따라 비상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총력 대응한다.

또한, 시민의 안전 확보 및 교통 혼잡 해소를 위해 파업 종료 시까지 가급적 집회장소 방문 자제 및 산업단지 우회 차량 운행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화물연대 대구경북본부 김천지부는 안전운임 개악 저지, 일몰제 폐지, 차종·품목확대를 촉구하며 24일 시청 앞에서 출정식을 가진 후 김천시 농산물도매시장 인근을 거점으로 탑웨딩 인근 등 김천산업단지 일원 4개소에 차량을 배치하고 집회를 시작했다.

김천시는 이번 파업이 시민의 안전 및 산업단지 물류 수송에 영향을 끼칠 것을 우려해 지난 22일 김천시청 경제관광국장실에서 김천경찰서와 소방서, 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과 상황판단 회의를 개최하여 긴밀하고 신속한 공동 대응 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관내 주요 기업체에 원자재 확보 및 물류 사전 반·출입 독려 등 공문을 발송하여 파업에 사전 대비토록 했다.

또한, 지난 23일 15시부로 육상화물운송 위기경보가 ‘경계(Orange)’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경제관광국장을 상황실장으로 비상대책 상황실을 구성하고 상황에 따라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김천시는 현재 주요 거점장소 등에 비상 인력을 배치했으며, 파업 중 발생하는 불법행위 등에 대해서는 유관기관과 협력해 적극 대처해 나갈 예정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시는 시민의 안전 확보와 화물 수송 공백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가급적 산업단지 인근 집회 장소 방문을 자제하고 우회 운행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는 물류 공백에 대비해 자가용 화물차 소유자가 파업기간 동안 유상 운송을 할 수 있도록 임시허가 신청을 접수 받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