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김천
김천시, 코로나19 백신접종 당부!코로나19 겨울철 재유행, 극복의 핵심은 백신 !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11월 22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7만 명을 넘어서는 등 겨울철 재유행이 본격화됨에 따라 시민에게 적극적인 코로나19 백신접종과 빠른 진단검사를 당부했다.

시는 10월 2주 이후 전 연령대에서 일평균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60세 이상 확진자의 규모가 커지고 있는 상황임에도 동절기 백신 추가 접종률이 낮고 코로나19 증상이 있어도 감염 여부를 확인하지 않는 숨은 감염자가 늘어나면서 중환자와 사망자 수 증가가 우려되는 상황이라 밝혔다.

아울러 겨울철 재유행 확산과 치명률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열이 나는 증상이 없어도 두통, 기침, 근육통 등 관련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보건소 선별진료소 또는 의료기관에서 즉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동절기 백신접종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김충섭 시장은 “기존의 접종과 감염을 통해 획득한 면역은 시간 경과에 따라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이번 재유행의 고비를 무사히 넘기기 위해서 백신접종과 잦은 환기, 실내 마스크 착용 등 기본 방역수칙 준수가 필수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