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 달서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달서청년 문화데이」 행사 운영청년과 기업이 함께하는 문화의 장
▲대구 달서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달서청년 문화데이」 행사 운영ⓔ국제i저널

[국제i저널= 대구 윤혜진 기자]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23일 달서아트센터에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달서청년 디지털전환 혁신일자리, 달서청년 창업성장 점프업 희망)사업 참여청년과 기업관계자 100여명과 함께하는「달서청년 문화데이」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들에게 적합하고 지역여건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해 지역경제와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달서구는 6개 사업이 선정돼 추진 중이다.

이번「달서청년 문화데이」행사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중 2개 사업의 수행기관인 빛글협동조합 주관으로 사업 참여 청년들의 교류·소통 문화행사다.

달서청년 문화데이는 △1부(15:30~16:00)는 참석자 소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소개, 영상 시청 등으로 진행했으며, △2부(16:00~17:00)는 여성전통타악그룹 ‘도도’와 비보이그룹 ‘애니메이션크루’가 함께 만드는 ‘코리안비트’ 공연이 있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문화공연이 사업참여 청년들에게 힐링이 되고, 소통·교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구에 맞는 청년 일자리창출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