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봉화
제2대 봉화군청 노조 출범식 및 신규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조합원 모두가 참여하는 조합원이 주인공인 행복한 노조 만들겠다는 포부 밝혀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봉화군청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일원에서 2020년부터 올해까지 신규 임용된 조합원, 대의원, 임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제2대 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 및 신규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출범식 개최를 통해 제2대 봉화군청공무원노조는 노사 상생을 통한 모범적인 노사 관계를 정립하고 건전한 노사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앞장서며, 조합원 모두가 참여하는 조합원이 주인공인 행복한 노조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신규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해 신규공무원들이 노동조합의 역할과 필요성을 이해하고 선후배 공무원들의 소통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선배 공무원의 지혜와 경험을 공유하며 타지자체 현장학습을 통한 우리 지역 접목 방안을 강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승영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이 봉화군청 노조 조합원 상호 간의 진솔한 대화와 공감의 시간을 마련했으며 특히 신규 공무원들은 통일, 노무, 경제, 연금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이 되는 계기를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