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천
영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역량강화를 위한 슈퍼비전 실시전문상담인력의 현장 사례 바탕으로 사례발표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

▲전문상담인력의 현장 사례 바탕으로 사례발표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 Wee센터는 2022년 11월 23일 영천교육지원청 3층 집단상담실에서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를 위한 슈퍼비전을 실시하였다.

이번 슈퍼비전은 송위덕 상담교수(경일대학교 학생상담센터)를 슈퍼바이저로 초빙하여 전문상담인력의 현장 사례를 바탕으로 담당자의 사례발표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하였다.

영천 Wee센터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상담 사례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상담기법 및 전략 등을 살펴보며 구체적인 지도와 피드백이 이루어졌다.

사례 발표한 전문상담사는“학생이 겪는 어려움뿐만 아니라 내재된 정서, 긍정적 자원을 다시 보게 되었고 상담사 자신의 전문성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Wee센터장 박근호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슈퍼비전을 통해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이 향상되어 학교나 가정에서 위기에 놓인 학생과 학부모에게 보다 나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