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산
경산교육지원청 학생자치참여위원회 2차 정례회경산학생자치참여위원회 2차 정례회 개최
▲경산학생자치참여위원회 2차 정례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24일 경산교육지원청에서 2022학년도 초,중,고등학교 학생회장 및 학생부회장 60명을 대상으로 경산학생자치참여위원회 2차 정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개회식에 이어 자치참여위원들의 기념촬영을 한 후 초등분과와 중등분과로 분리하여 운영하였다. 정례회 사전에 미리 경산 지역 학생들이 협의하고 싶은 안건을 수렴하였다.

우선 학생 대표 리더쉽 및 공동체 역량 함양 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민주적 회의 진행 방안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였고, 선정된 안건에 대해 학생자치참여위원회의 열띤 분임토론을 실시하였다.

이어서 분임별 발표를 통해 안건에 대한 민주적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가졌다. 학교 현장에서 관심이 큰 현안 문제에 대한 학생대표들의 협의를 통해 현실적인 구성원들의 의견을 나누고 실천적이고 효율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주적 회의와 토론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공동관심사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였고 다양한 문제점과 개선 방안에 대한 협의를 하였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양균 교육장은 “경산 학생자치참여위원회 구성원 간 소통 공감을 통해 학생 자치활동을 활성화하고 자치회가 학교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책임 의식을 함양하도록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