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항공관광학과와 반려동물보건학과가 공동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안전한 항공여행 만들기”교육과정 개설반려인과 비반려인, 반려동물 모두가 편안한 여행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목적

▲반려인과 비반려인, 반려동물 모두가 편안한 여행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목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항공관광학과(학과장 변귀남)와 반려동물보건학과(학과장 정현아)가 최근 공동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안전한 항공여행 만들기”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전국 대학 최초로) 진행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안전한 항공여행 만들기‘교육은 코로나19 이후 반려동물 동반 여행하는 수요가 급증함에 따른 대응과 항공관광학과 학생들의 ’펫 프랜들리‘ 업무역량을 강화하며, 반려인과 비반려인, 반려동물 모두가 편안한 여행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은 이재연 교수(동물보건학과 대학원 학과장)가 비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반려동물 응급상황 및 대처방법을 진행하였고, 반려견의 편안한 비행을 위한 반려견 감정신호 및 행동이해는 박호일 객원교수가 진행하였다.

당일 수료식에서 항공관광학과 변귀남 학과장은 “항공서비스 분야에서 반려동물 동반 여행 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교육을 통해 항공서비스 분야에 특화된 역량을 지닌 전문가로 육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앞으로 대구한의대학교 항공관광학과와 반려동물보건학과는 반려동물 천만시대에 더욱 확대될 항공서비스 영역에서의 협력적인 사업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