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보건대학교 유이창 학생, 한국방사선진흥협회 ‘젊은 과학자’상 수상‘2022년 방사선 과학기술·산업진흥 연차대회‘에서 ’젊은 과학자‘상 수상

▲‘2022년 방사선 과학기술·산업진흥 연차대회‘에서 ’젊은 과학자‘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방사선학과 유이창 학생이 최근 과천 국립과학관에서 열린 ‘2022년 방사선 과학기술·산업진흥 연차대회‘에서 한국방사선진흥협회 협회장 표창인 ’젊은 과학자‘ 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방사선 과학기술·산업진흥 연차대회‘는 국내 방사선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방사선 기술 동향과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방사선 산업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 연차대회를 통해 한국방사선진흥협회는 방사선 분야의 뛰어난 업적이 있는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유 씨는 방사선 및 방사성동위원소 분야 젊은 과학자로서 방사선 기술 연구와 방사선 산업 진흥 활동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이창 학생(24)은 “도움을 주신 교수님들 덕분에 방사선 분야에서 큰 상을 받게 됐다”며 “방사선 분야의 최고 전문가가 되어 환자 안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