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예천
경북도립대학교 자치행정과, 도기욱 경북도의원 초청 특강 개최‘지방자치는 무엇이고, 왜 해야 하는가?’ 주제로 특강 진행

▲‘지방자치는 무엇이고, 왜 해야 하는가?’ 주제로 특강 진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북도의회 도기욱 의원(국민의힘·예천군)은 지난 23일 경북도립대학교 자치행정과에서 ‘지방자치는 무엇이고, 왜 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도기욱 의원은 이날 특강에서 우리나라 지방자치의 기본이념, 발전 방향 등을 제시하면서 학생들과 질문을 주고받으며 열띤 강연을 펼쳤다.

도의원은 “오늘날 우리나라가 이렇게 발전할 수 있었던 밑거름은 지방자치”라며 “향후 복잡, 다양해지는 국내·외 환경을 고려하여 경북도의회의 보살핌, 포용성, 배려심 등의 이점을 최대한 살려 도민들이 편안하게 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특강에 참석한 자치행정과 학생들은 “의회의 기능을 다시 한번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지방자치의 중요한 기능을 여러 사례를 통해 소개해줘서 흥미로웠다”라고 말했다.

경북도립대학교 자치행정과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명사초청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할 예정이다.

한편 도기욱 경북도의원은 예천군 출신으로 제9, 10, 11, 12대 경북도의원에 당선되었으며, 제11대 경상북도의회 부의장을 역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