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김하수 청도군수, 대화기부운동 릴레이 챌린지 1호 참여Small Talk Big Smile, 작은 대화로 세상을 바꾸는 대화기부 운동
▲김하수 청도군수, 대화기부운동 릴레이 챌린지 1호 참여ⓒ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김하수 청도군수는 11월 28일, 경상북도 대화기부운동 챌린지에 지역 1호로 참여했다. 「대화기부운동」은 경상북도에서 추진하는 「K-외로움 대책사업」으로 대화 기부자와 대화 요청자가 대화를 나누고 마음을 나누는 외로움 극복 활동이다.

2022년 경상북도 외로움 실태조사에 따르면, 도민의 60%가 외로움을 느낀다고 보고되고 있으며, 외로움 정도가 높아질수록 우울감과 자살을 생각한 경험이 높아진다고 보고되었다.

청도군은 외로움으로 심리적인 어려움을 경험하는 주민에게 사회적 관계 형성과 다양한 소통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내 심리적 공동체를 조성하고자 경상북도 대화 기부 운동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청도군수(김하수)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 1인 가구 증가, 경제 불황, 경쟁사회 등으로 외로움 감정의 증가 및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대화기부운동을 알리고, 군민의 외로움 해소와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히며, 다음 챌린지를 이어받을 대상으로 박미란 청도군 보건소장을 지명했다.

대화기부운동 참여방법은 경상북도 대화기부 홈페이지(www.gbmind.kr) 에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청도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직접 신청이 가능하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