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송
청송교육지원청 '2022 중학교 교육과정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청송에 적합한, 명확하고 실제적인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
▲청송에 적합한, 명확하고 실제적인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교육지원청은 11월 28일 월요일에 관내 9개 중학교 교육과정 담당 부장을 대상으로 ‘2022 중학교 교육과정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강사인 수비고등학교 이문경 교장은 ‘교육과정 편성기준’과, ‘학교스포츠클럽’, ‘자유학기제’ 등 굵직굵직한 교육과정 요소를 중심으로 2015 개정교육과정과 2022 개정교육과정을 비교 분석하며 효율적 교육과정 설계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더불어 소규모 학교가 대부분인 청송지역에서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구현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황석수 교육지원과 과장은 관리자와 구성원의 지속적 노력을 통해 지역과 학교별 특성이 드러나는 교육과정을 구성한 성공적 사례를 안내하며, 2023년에는 청송미래교육지구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교육과정 담당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부탁했다.

연수생들은 ‘이번 역량 강화 연수는 그동안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까지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알찬 연수였다’고 평가했다.

그리고 보다 넓은 시각으로 ‘학생의 학습권과 교사의 수업권을 지원하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