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진
울진 남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1월 주말체험 ‘로봇의 세계로’운영로봇 활용 분야 직업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로봇 전시관 관람 및 체험을 통해 AI기반의 지능형 융합기술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진행

▲11월 주말체험 ‘로봇의 세계로’운영ⓒ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울진군(군수 손병복)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남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1월 26일 주말 체험활동으로 한국​ 로봇 융합연구원 내 위치한 로보라이프뮤지엄에 다녀왔다.

이번 체험활동은 로봇 활용 분야 직업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로봇 전시관 관람 및 체험을 통해 AI기반의 지능형 융합기술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진행되었다.

지능로봇 전시관에서 로봇의 원리,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한국 로봇 융합연구원에서 개발한 의료서비스 로봇, 4족 보행 견마로봇, 산불감시 로봇, 지능형 자율무인잠수정, 유리창 청소 로봇, 수중 청소 로봇 등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로봇을 관람하고, 모터의 진동으로 움직이는 자동차와 실제 동물과 흡사한 다관절 거미 로봇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주돈 울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능형 융합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로봇을 보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자신의 진로 탐색과 선택을 위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