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2022년 경상북도 꿈드림 졸업식 개최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2022년 검정고시에 합격한 43명 대상
▲ 2022년 경상북도 꿈드림 졸업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1월 30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개최한 2022년 경상북도 꿈드림 졸업식에 참석했다.

이번 졸업식은 2022년 검정고시에 합격한 경상북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안동시 꿈드림에서는 중졸 검정고시 합격자 6명,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43명이 참석했다.

올해 꿈드림 졸업식은 졸업장 수여, 우수 청소년 시상, 졸업생 소감 발표,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의 최모(19, 남)군이 경상북도 교육감상 수상과 함께 부상으로 자립지원금을 받았다.

안동시 관계자는 “올 한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열심히 노력해 49명의 청소년이 검정고시에 합격해 기쁘고 경상북도 교육감상까지 수상해 축하의 말을 전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학습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을 포함한 학습지도와 상담 지원, 자격증 취득지원, 취업 지원, 자기 계발프로그램, 건강검진, 급식 지원 등 상시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안동시가 운영하는 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만9~24세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문의는 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