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상주 상미회, 사랑의 장학금 기탁!상주시 드림스타트 대상 4가구에 장학금 100만원 기탁
▲ 상미회 사랑의 장학금 기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미회(尙美會: 상주를 아름답게 하는 모임)가 12월 9일 2022년 공무직 단합대회 및 송년의 밤 행사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상주시 드림스타트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상미회는 전국자치단체공무직본부 상주시지부 조합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해당 장학금은 드림스타트 대상 4가구에 각 25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상미회는 2005년에 결성된 이래로 취약계층을 위하여 매년 후원하고 관내 봉사활동에도 꾸준히 참여하는 등 적극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봉사단체이다. 해당 단체는 지난해에도 드림스타트에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한 바 있다.

이상규 상미회 회장은 “계속해서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추운 겨울 아동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인숙 가족복지과장은 “상주를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항상 앞장서는 상미회의 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과 이웃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가정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사례관리와 건강,교육,복지 등 전반적인 영역에서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따뜻한 도움을 주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