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산
㈜ 이스트바이오 GABA 함유 긴장완화 기능성 착즙음료 개발국내산 샤인머스켓과 사과 사용, NFC 착즙공법 기능성 착즙쥬스

▲㈜ 이스트바이오 GABA 함유 긴장완화 기능성 착즙음료 개발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임가영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한방 바이오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주)이스트바이오는 젖산발효기술을 이용해 긴장완화와 수면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L-글루탐산발효 GABA 성분 생성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대구한의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 연구소기업이다.

이스트바이오의 음료는 GABA성분을 함유해 긴장완화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 음료를 컨셉으로 개발해 향후 수면보조음료와 우울증 예방음료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출시를 앞둔 몸과마음 착즙주스는 국내산 샤인머스켓과 사과를 사용한 샤인애플 착즙주스와 국내산 사과에 제주산 비트와 당근을 더한 ABC 착즙주스 2종이 개발되었으며, GABA와 함께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L-테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섭취하면 몸과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주며, 심신의 안정을 돕는 음료이다.

또한 전통주를 만들고 배출되는 술지게미를 활용해 GABA 생성 연구를 하고 있는 이스트바이오 허인철 대표는 “L-글루탐산발효 GABA를 비롯한 기능성원료를 함유하는 맛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수면보조음료 시제품 개발을 통해 2023년 1월 본견적인 신제품 양산을 앞두고 있다.” 고 전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