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산
㈜아이텍, 방송장비 제조 및 설치,유지보수“ 전문업체디지털 전관방송장비 개발완료

▲(주)아이텍 로고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임가영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한방 바이오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아이텍(이원대 대표)은 직접 개발한 전관방송시스템을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 중 이며, 차후 전국 각 지역별 대리점 영업망을 구축하여 다양한 수요처에 판매할 예정이다.

기존 타 업체의 방송장비처럼 제어장비가 구분되어있지 않고 비상판넬, 비상스위쳐 등 비상방송 기능별로 나뉘어져 있는 장비를 하나의 장비로 간소화하여 사용자가 보다 편하고 합리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본사에서 개발할 전관방송시스템은 유무선 멀티센서 네트워크를 통해 수신된 데이터를 관리정보에 따라 자동으로 해당구역으로 방송 및 SNS송출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아이텍 이원대 대표는 “자사의 디지털 전관방송장비는 최소한의 조작만으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 할 수 있는 매크로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누구나 손쉽게 방송장비를 사용 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이다.”라고 했다.

이어 차후 지역 내 유일한 조달우수제품 등록을 목표로 “조달 맞춤형 서비스를 활용하여 경북지역의 판로를 확보하고, 15년간 전국의 방송관련업체 영업관리를 해오던 영업망을 활용하여 대리점을 구축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2년 현재 경북지역 방송장비 시장에서 구내방송장치 항목으로 “조달청 우수제품”을 등록한 업체는 없는 상황이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