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경북대,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달구벌 밋업 스페셜데이’22일 개최12월 22일 오후 2시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경하홀에서 '달구벌 밋업 스페셜 데이' 개최
▲12월 22일 오후 2시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경하홀에서 '달구벌 밋업 스페셜 데이'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북대 창업지원단(단장 공성호)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직접 연결해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달구벌 밋업 스페셜 데이’를 12월 22일 오후 2시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경하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직접 연결해 네트워크 구축과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벤처캐피탈리스트, 액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 등 투자심사역 약 30여명이 참여한다.

투자 제안할 스타트업으로는 ▷모빌리티 미디어 플랫폼을 개발한 ‘키즐코리아’ ▷인공지능을 활용한 에너지경영시스템을 개발한 ‘에이닷’ ▷의료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한 ‘더블엠소셜컴퍼니’ ▷온라인 투자연계 플랫폼을 개발한 ‘오션펀딩’ ▷뇌신호 분석 기반 인지 훈련 기능성 게임을 개발한 ‘프레임’ ▷운전자를 위한 스마트한 주문 스루를 개발한 ‘인비저블아이디어’ 등 6개 기업이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startup.knu.ac.kr)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공성호 경북대 창업지원단 단장은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자들 간의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최근 자금시장의 위축으로 인한 스타트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의 창업 투자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