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울릉초 플리마켓으로 나눔과 절약의 소중함을 배워요플리마켓을 통한 나눔의 소중함과 절약 정신 함양

▲플리마켓을 통한 나눔의 소중함과 절약 정신 함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울릉초등학교(교장 오정선)는 20일 9시 40분부터 11시 30분까지 2차시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플리마켓을 운영하였다.

이번 플리마켓은 울릉초 전교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기획, 계획, 운영을 하며 학생자치의 기회의 장을 제공하였다.

6학년과 5학년의 전교학생회 임원들과 학급 임원들은 중간놀이 시간과 점심시간 등을 이용하여 꾸준히 플리마켓 운영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이 스스로 행사 날짜, 운영 방법, 참여 방법 등과 같은 세부 내용을 계획하였고, 홍보용 포스터와 판매자 신청서 등 행사에 필요한 자료들도 직접 제작하였다.

전교어린이회장인 6학년 조나현 학생은“올해 처음으로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학교 행사를 계획하고 진행해 보았다. 어려움 없이 진행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신경써야 할 부분들이 많았고, 준비에 시간이 많이 걸려 힘들었다. 하지만 친구들과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즐겁게 행사를 진행한 것 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울릉초등학교 교장 오정선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원 절약의 소중함을 배웠고, 나눔의 즐거움을 알게 된 기회가 되었다. 특히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행사를 기획, 진행하며 학생이 학교 교육의 중심이라는 점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학생자치의 기초를 마련한 장이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