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2022 울릉교육 유공자(기관) 표창장 수여식 개최해양과학기술원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에 대한 감사패 전달

▲해양과학기술원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에 대한 감사패 전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은 12월 26일 오전 11시 대회의실에서 2022 울릉교육 유공자(기관)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표창장 수여식에서 울릉교육 발전에 많은 도움을 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에 대한 감사패 전달을 비롯하여 ‘울릉도 아리랑’의 권위자인 신지식인 황효숙님, ‘울릉도 해녀 이야기’ 전문해설사 임선자님 등 민간인 9명과 교직원 7명에 대해 유공자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감사패를 받은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 대장 김윤배 박사는 “자신의 역할에 충실한 것이 소임이라 생각하고 울릉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을 뿐인데 이렇게 감사패를 받고 보니 뿌듯하다. 앞으로 울릉교육 중 과학 분야가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남군현 교육장은 “울릉교육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신 수상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모두의 노력으로 2022년도 울릉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울릉도 아리랑과 울릉도 해녀 이야기는 울릉 주민과 학생들에게 울릉도의 뿌리를 찾고 긍지를 갖게 해준 뜻깊은 교육활동이었다. 이로 인해 울릉 주민들과 학생들이 울릉도를 더욱 사랑하게 되었다.”라며, “다가오는 2023년에도 울릉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당부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