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경상북도
2023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 아시아선수권대회박희용ㆍ이숙희,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리드 우승
  • 여의봉, 이순호 기자
  • 승인 2023.01.16 18:21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순호 기자] 산악스포츠의 메카 청송군에서 열린 ‘2023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 아시아선수권대회’가 지난 15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월드 랭킹 1~7위까지의 세계 최정상급의 선수들을 비롯해 한국을 대표하는 박희용, 신운선, 권영혜, 김민철 선수 등 총 17여개국 100여명의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은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의 참여로 우리나라 동계 스포츠를 알리는 큰 계기가 되고 있으며, 특히 경기가 개최된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센터는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아이스클라이밍 경기장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산악스포츠의 메카 청송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아이스클라이밍이 동계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회 기간 중 센터 내에 청송꽃돌 및 청송백자전시, 관광 및 농특산물 홍보와 청송사과 시식, 관람객들을 위해 기념사진촬영 코너도 마련되었으며, 경기장 주변에는 얼음조각전시, 겨울전통먹거리와 연예인 초청 공연, 경품추첨 이벤트행사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로 눈길을 끌었다.

여의봉,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