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의성
의성군, 설 명절 천제공원 온라인 추모서비스설 명절 동안 천제공원에 집중되는 참배객들의 분산 유도
▲ 천제공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설 명절 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의성 천제공원의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설 명절 동안 천제공원에 집중되는 참배객들의 분산을 유도하려는 계획이다.

전년과 변함없이 이용자들은 1월 21일부터 보건복지부와 장례문화진흥원이 운영하는 사이버추모관에서 장사시설을 선택 후 헌화, 추모 글, 고인의 사진, 영상 등을 등록하여 고인을 추모할 수 있다.

또한 고인의 안치된 사진을 신청하면 각 장사시설에서는 사진을 촬영하여 해당 사이트에 업로드하여 사용자들은 자택에서 고인을 추모할 수 있게 된다.

이에 온라인에서 꾸며진 추모관은 모바일 환경 서비스 기능을 활용해 가족과 친지 등에게 SNS로 공유가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이하 추모 성묘서비스((https://sky.15774129.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보건복지부 주관의 온라인 추모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용객들이 천제공원을 이용함에 있어 신속한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고, 아울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