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구미
구미시, 2025 제26회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연계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부서별 발굴 사업에 논의
▲ 2025 제26회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연계사업 발굴 보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는 1월 17일 시청에서 부서장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제26회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성공 개최를 위한 연계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중점 추진 분야인 도심 인프라 확충, 특색있는 도시환경 조성, 문화․관광 프로그램 연계, 국제행사 붐 조성과 연계한 부서별 발굴 사업 24건에 대한 보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구미시는 이번 보고회를 시작으로 2월 중 체육, 문화․관광, 교통, 환경 등 사회 제분야의 발전과 구미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추가 발굴하여 중앙부처 및 경상북도의 행정․재정적 지원 방안에 대한 충분한논의를 거친 후 국․도비 확보에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

김장호 시장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육상경기 개최를 계기로 구미시의 정주여건을 한단계 끌어올리고 글로벌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 부서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연계사업을 발굴하고, 국․도비 예산 사업의 추진 방안도 적극 검토해야 한다”며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할 각오를 다졌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