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최기문 영천시장, 주민과의 대화 성료‘시정 신뢰도 UP!’시민과 격의 없는 대화, 대안·해결책 모색
▲영천시 최기문 영천시장, 주민과의 대화 성료‘시정 신뢰도 UP!’ⓒ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최기문 영천시장은 민족 대 명절 설 연휴를 이틀 앞둔 19일 자양면을 마지막으로 2주간 진행된 ‘2023년 주민과의 대화’ 일정을 마무리하며 시민들에게 새해 인사와 함께 위대한 영천을 만들어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간담회에 앞서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홍보 영상물을 상영해, 하나같이 대구 군 부대 유치를 열망하는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고, 이어진 주민과의 대화에서 최기문 시장은 영천시의 2023년 시정방향을 제시하며 시민들의 아낌없는 격려와 협조를 부탁했다.

소통의 시간에는 각종 노후 도로 보수, 교량 개선, 도시가스 보급 등 주민 불편사항 뿐만 아니라 ‘마현산 근린공원 랜드마크 조성방안’, ‘신녕면 발전 백년대계 수립 요청’, ‘금호강 방면 대대적인 경관 정비’ 등 묵직한 의견까지 총 100여 건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하나도 빠짐없이 귀에 담았다.

또, 지난해 접수 된 140여 건의 건의사항도 해당 읍·면·동장이 지역 주민들에게 상세하게 설명해 시정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드높였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새해에도 더 열심히 일하는 시장이 되겠다.”라며, “주민과의 대화에서 나온 건의사항 중 수용가능 한 사항은 최대한 속도감 있게 해결해 나갈 것이며, 중장기로 검토할 사항도 다각도로 연구하고 검토해 면밀히 챙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시된 건의사항은 궁금증을 즉시 해소 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장이 배석해 우선 답변했으며, 추후 각 부서에서 현장 확인 및 면밀한 검토과정을 거쳐 건의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빠른 시일 내에 통보할 예정이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