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영주
영주시 풍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맞아 떡국 나눔 행사 실시독거노인 등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
▲독거노인 등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주시 풍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한원, 배형숙)는 설 명절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19일 설 명절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체 후원금으로 준비한 소고기·떡국·곰국 세트(400만원 상당)는 현재 풍기에 거주 중인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됐다. 특히 풍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정성을 다해 직접 끓여 준비한 곰국은 설 나눔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해 이들의 건강 상태와 안부를 확인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모(77) 어르신은 “나처럼 혼자 사는 노인에게 항상 신경 써주고 관심 가져줘서 늘 고맙게 생각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배형숙 민간위원장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앞장서서 봉사하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한원 풍기읍장은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역을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풍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명절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위문품을 전달하면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