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 달서구, 천생연분 같이 찾아 줄게!새해, 내 자녀 천생연분 찾아 행복을 선물해주고 싶어요.
▲대구 달서구, 천생연분 같이 찾아 줄게!ⓒ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설을 맞아 18일 서남신시장에서 결혼장려 홍보 및「내 자녀 천생연분 찾는 데이(day)」 참가자 모집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달서구 결혼장려 홍보 캠페인은 비혼ㆍ만혼의 부정적인 결혼관을 긍정적으로 개선하고 결혼의 설렘과 행복한 가족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자 추진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설날 장보기행사와 연계해 시장 상인과 주민에게 부모만남 프로그램인 ‘내 자녀 천생연분 찾는 데이(day)’ 홍보로 상인들의 큰 호응과 함께 관심을 끌었다.

‘내 자녀 천생연분 찾는 데이(day)’는 바쁜 직장생활 등으로 만남의 기회가 부족한 자녀를 대신해 부모들이 직접 내 자녀의 짝을 찾아보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다.

‘내 자녀 천생연분 찾는 데이(day)’는 상․하반기 각각 1회씩 운영할 계획이며, 참가인원은 20명으로, 참가 자격은 주소 또는 직장이 달서구인 미혼남녀의 부모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여성가족과 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달서구는 2016년 7월 13일 전국 최초로 결혼장려팀을 신설하고 2018년 전국 유일 결혼특구를 선포해 결혼에 대한 인식개선, 만남 기회 제공, 결혼장려 기반 조성 등 사업추진 결과 148커플이 성혼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결혼을 희망하는 청춘들이 좋은 인연을 만나고, 서로의 배필이 되어 기다란 국수 가락처럼 부부의 연이 오래오래 행복하게 지속될 수 있도록 결혼하기 좋은 달서구를 힘차게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