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진
울진교육지원청 울진도서관, 도서관에서 웨이브(Wavve)를 만나다웨이브온 OTT 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 문화향유 기회 확장

▲웨이브온 OTT 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 문화향유 기회 확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울진도서관(관장 천재탁)은 오는 26일부터 지역주민의 문화향유 기회의 확장을 위해『웨이브온』OTT 서비스를 도입하여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웨이브온 VOD(Video On Demand)』서비스는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온라인 미디어(OTT) 서비스로 국내외 드라마, 예능 등 인기 프로그램과 키즈 콘텐츠까지 포함한 30만 편의 방송 VOD와 100여 개의 채널을 실시간 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기존 도서관에서 DVD 자료를 이용해 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던 방식에서 실시간으로 시청 가능한 방식으로 확대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 휴대전화나 태플릿 기기는 웨이브온 앱을 통해 울진도서관 내 모든 곳에서 와이파이로 이용이 가능하고, 디지털 자료실의 이용자 PC 및 노트북 이용자는 지정된 주소(https://www.wavve.com/)로 접속하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울진도서관 천재탁 관장은“이번『웨이브온』OTT 서비스 도입으로 지역주민이 다채로운 문화를 즐기실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