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산
경산교육지원청, 2023 경산유아교육계획 설명회 개최놀이로 배움이 자라는 경산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추진 방향 및 주요 내용 제시

▲놀이로 배움이 자라는 경산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추진 방향 및 주요 내용 제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1월 19일 10시(사립유치원)과 14시(공립유치원) 두 차례에 걸쳐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80여명을 대상으로 2023 경산유아교육계획 및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2023 경산유아교육은 유아와 놀이가 중심이 되어 유아들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는 2019 개정 누리과정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놀이로 배우는 즐거운 교실, 미래를 여는 행복 교단,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교육복지, 공감 행정으로 공교육 기반 강화 등 4개의 추진 방향과 10개의 주요 내용 아래 31개의 추진 내용을 제시하였다.

또한 경상북도교육청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 운영 지침 연수를 통해 지난해와 달라진 내용을 전달하고 단위 유치원이 교육계획을 자율적이고 특색있게 수립하여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더불어 교원들의 놀이중심수업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해 유치원 놀이운영사례집 내용을 공유하였다.

이양균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설명회에서 안내한 내용을 토대로 구성원간의 협의를 통해 단위 유치원별 특색있고 창의적인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놀이로 배움이 자라는 경산유아교육이 현장에서 실현 될 수 있도록 부탁한다 ”고 당부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