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진
울진군 죽변면도서관‘2023 in Uljin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오는 2월부터 4월까지 운영
▲ 오는 2월부터 4월까지ⓒ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기자] 울진군(군수 손병복) 죽변면도서관은 오는 2월부터 4월까지‘2023년 in Uljin 인문학’프로그램을 다양한 주제로 운영한다.

인문학 프로그램은 매월 마지막주‘문화가 있는 날’에 운영되며, 2월에는 그림책「두더지의 여름」,「두더지의 소원」등의 저자인 김상근 작가를 초청하여 북트레일러(새로 출간된 책을 소개하는 영상)를 관람하고, 그림책 창작과정과 독후활동을 강연할 예정이며, 3월에는‘봄맞이 우리 집 정리 수납하기’를 주제로「시간과 돈을 벌어주는 정리의 힘」의 저자인 김주현 작가를 초청하여 실습을 통한 정리수납 강연을 진행함으로써 참가자들에게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4월에는‘정서적 자아와 동행하는 시의 길’이라는 주제로 안상학 시인이 강연을 진행한다. 이육사, 권정생, 백석 등 유명 작가 및 안상학 본인의 시를 중심으로 작가의 정서가 어떻게 시에 깃들어 있는지 살피고 어떠한 메시지를 말하고 있는지를 참가자들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울진군 통합도서관 홈페이지(lib.uljin.go.kr) 및 죽변면도서관에서 신청하면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인문학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수준급 강연과 실용적인 주제까지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