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포항
포항시의회, 남·북구청 방문해 주요업무보고 청취양 구청 부서별 주요 현안 청취
▲양 구청 부서별 주요 현안 청취ⓒ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포항시의회(의장 백인규)는 31일 남·북구청을 방문해 2023년 구청 각 부서별 주요업무에 대해 보고받고 읍·면·동 현안 사항을 점검했다.

이날 백인규 의장을 비롯한 32명의 의원들은 양 구청장으로부터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은 뒤 각종 시책에 대해 질의하고 개선사항과 대안을 제시하며 적극적인 민생 챙기기에 나섰다.

의원들은 구청 및 읍·면·동 업무 대부분이 주민의 생활과 직결된 만큼 현장과 소통하는 적극행정을 통해 민원이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하수관로 정비, 토사준설, 도로 우수받이 관리 등 태풍 및 집중호우로 인한 재난재해 대비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하고, 기간제 근로자 채용 등 다양한 분야에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배려를 반영해 줄 것을 주문했다.

태풍 피해가구와 경로당 등에 현실성 있는 난방비 지원을 요청하고, 소음·악취·비산먼지 등 환경공해 문제에 대한 철저한 대응과 차별화 된 정책을 수립 할 것을 주문했다.

이 밖에도 선제적인 농배수로 정비, 보호수의 체계적 관리, 불법 적치물 및 불법 현수막 단속 철저, 도로 시설물 정비 철저 등을 요청했다.

백인규 의장은 “의원들의 주문사항과 지적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지역구 의원 및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여 우리 포항이 한층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