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칠곡
칠곡교육지원청 왜관초, 겨울 방학 독서 교실작가와의 만남으로 상상력을 넓히는 우리 이야기

▲작가와의 만남으로 상상력을 넓히는 우리 이야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왜관초등학교(교장 홍정임)는 1월 26일부터 27일까지 한누리도서관에서 3~5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으로 상상력을 넓히는 겨울 방학 독서 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번 겨울방학 독서 교실은 강추위가 있었지만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어쩌다 9회 말』의 정광민 작가님과 『꼬꼬야 울지마! 왕따 마영포』 이석선 작가님을 모시고 운영하였다.

첫째 날 1, 2교시에는 정광민 작가님과 함께 작가님이 글을 쓰는 방법을 배워보고 두 단어를 선택해 요리를 만들 듯 재료를 조합하여 나만의 이야기를 써보았다. 학생들은 어렵게만 느껴지던 글쓰기가 쉽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3, 4교시에는 이석선 작가님과 함께 왕따와 학교폭력을 극복한 마영포에 대해 알아보았다. 학생들은 독서 교실 참가 전 작가님의 책 두 권을 읽었는데 작가님의 책이 너무 재미있었다며 인상 깊은 장면을 앞다투어 말했다. 꼬꼬별 뱃지를 만들며 ‘NO 왕따 NO 학교폭력’을 실천하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둘째 날에는 정광민 작가님과 함께 대구 교보문고로 서점 여행을 떠났다. 여러 분야로 나누어진 서점을 살펴보고 도서 검색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았다. 학생들은 “책이 너무 많아서 고르기가 힘들어요”라고 이야기하며 방대한 양의 책 중 학생이 읽고 싶은 책을 어떻게 고르면 좋을지 생각하며 책을 골라보았다.

홍정임 교장은 “학생들이 작가와의 만남으로 책을 가깝게 생각하고 읽고 싶은 책을 직접 고르고 구입하는 과정을 통해 책을 좋아하고 책 읽는 습관을 가진 아이들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