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영천
영천시의회, 제228회 임시회 개회박주학, 우애자 의원 자유발언, 시민 대변자 역할 충실히 수행
▲영천시의회, 제228회 임시회 개회ⓒ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의회는 6일~15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2023년도 첫 회기 일정인 제22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제1차 본의회에 앞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 박주학 의원은 폐차과정에서 발생되는 폐기물들이 인근지역에 유출되는 사례가 없도록 향후 조례 개정을 통해 폐차장을 공업지역으로 이전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을 제안했다.

이어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는 우애자 의원이 보현산댐권역 관광벨트와 관련하여 짚와이어 이용 및 홍보, 이용객들의 편의 문제 등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임시회 첫날인 6일 제1차 본회의에서 제228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및 박주학 의원이 제안 설명한 영천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권에 대해 처리하였다. 임시회 2일차부터는 각 상임위원회가 활동에 들어가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영천시 부서별 주요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며, 박주학 의원이 발의한「영천시 마늘 주류제조면허 추천기준에 관한 조례안」및「영천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배수예 의원이 대표 발의한「영천시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에 관한 조례안」, 등을 포함한 총 8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그리고 15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 등을 최종 의결하고 의사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하기태 영천시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9대 영천시의회를 출범하며 품었던 새로운 이상과 희망을 정책으로 구체화하고 시민의 진정한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영천의정 발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