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행복 유아교육 지원을 위한 2023 김천유아교육계획 및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안내2023학년도 김천유아교육계획 및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연수 실시

▲2023학년도 김천유아교육계획 및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은 2023년 2월 3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60여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김천유아교육계획 및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연수를 실시하였다.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만들어가는 유치원 교육과정 계획 수립 및 운영을 지원하고자 이번 연수를 마련하였다.

김천유아교육의 비전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행복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세부 추진 방향 및 내용뿐만 아니라 김천유아교육 특색 지원 사업인 ‘지역대학과 연계한 유·초 이음교육’을 안내하여 유·초 놀이중심 교육의 계열성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이어진 "2023 경상북도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연수로 2023학년도에 새롭게 추가된 중점 사항 및 변경 사항을 전달으로써 각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모태화 교육지원과장은 “유치원 교육공동체가 소통하여 다양하고 특색있는 유치원 교육과정을 수립하길 바라며, 내실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행복한 유아교육이 곳곳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