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예천
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1억 원 달성!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예천 발전 밑거름 자처
▲ 고향사랑기부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예천군은 2월 7일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1억 원을 달성해 ‘경북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킴과 동시에 ‘전국 1위’로 향하는 첫 관문을 넘었다.

지난 1월 말 기준 9천4백만 원을 모금했으며 예천 발전 밑거름이 되기 위해 소액 기부자들을 비롯한 출향인 조병선씨와 이성필씨가 각 100만 원을 전달하는 등 기부행렬이 이어졌다.

기부자는 총 263명으로 ▲500만 원-8명 ▲300만 원-2명 ▲250만 원-2명 ▲200만원-5명 ▲150만 원-1명 ▲100만 원-13명 그 외 232명 출향인들이 소중한 기부금으로 고향사랑을 실천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몸은 비록 멀리 있지만 항상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십시일반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경상북도 1위를 넘어 전국 1위 목표를 위해 홍보 등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출향인들도 함께 달려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이 거주하는 주소지 외 다른 지역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지자체는 이를 사회 취약계층과 지역주민의 복리를 위해 사용하는 제도로 고향사랑e음 또는 농협은행이나 지역 농·축협에서 기부할 수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