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상주교육지원청 "듣고! 보고! 체험하고! 지역민도 신나는 상주학생수련원"상주학생수련원 화북면 이장 협의회 개최

▲상주학생수련원 화북면 이장 협의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교육청상주학생수련원(관리소장 박민아)은 2월 7일 오전 10시 30분 상주학생수련원 강당에서 화북면 이장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학생수련원 협의회를 개최하고, 수련활동 프로그램 소개, 숙소동과 본관, 실내외 시설 견학 후 VR스포츠실 및 짚라인 체험을 마치고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화북면 이장협의회 한00회장은 상주학생수련원의 실내외 각종 체험 시설을 돌아본 후 “학생들의 숙소와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현대화하기전의 불편사항이 개선되고 2022년 12월 미래스포츠실, 강당 실내 인공암벽 3종 등 첨단화된 시설 구축으로 즐거운 수련원활동이 기대된다.”고 하였다. 그리고 ”다양한 시설을 학생 수련활동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에게도 활용할 수 있는 기회 부여 및 지역민이 필요로하는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해 주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앞서 2023년 1월 10일에 상주학생수련원은 화북관내 기관장을 초청하여 기관장 협의회 및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의 의견을 듣기도 하였으며, 매주 월, 화요일 저녁 7시~10시에는 주민 배드민턴 동호회 강당 개방, 목요일에는 주민 20명을 대상으로 난타교실을 개설 운영중에 있다.

상주학생수련원 박민아 관리소장은 “학생들 수련활동뿐만 아니라 지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시설개방, 희망 강좌 운영, 함께하는 행사추진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수련원이 되도록 하겠다.” 고 하면서 지역 주민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