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포항
포항교육지원청 한국해양마이스터고 첫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2023학년도 스마트운항과, 스마트양식과 신입생 64명 대상

▲2023학년도 스마트운항과, 스마트양식과 신입생 64명 대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교장 김미향)는 2023년 2월 6일부터 2월 8일까지 2박 3일간 경주 교원드림센터에서 2023학년도 스마트운항과, 스마트양식과 신입생 64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기존 특성화고등학교에서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체제가 개편되어 새롭게 시작하는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의 첫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재학 중 학생이 파악하고 있어야 할 각종 규정 등의 부서별 안내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어울림 캠프, 독서 캠프, 자존감 함양 캠프 등으로 구성되었다.

스마트운항과에 입학하는 신입생 김OO 학생은 “고등학교 3년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계획을 수립하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더구나 입학하면 3월 말에 일본 후쿠오카로 해외 승선 실습을 한다고 하니 아주 설렌다. 새 친구도 사귀고 선생님 얼굴도 익히고 캠프 내용도 유익해서 즐겁고 알차게 3일을 보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미향 교장은 “한국해양마이스터고에 입학하는 첫 신입생이 해양·수산 분야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능력을 충분하게 갖추고 경쟁력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는 3월부터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로 학교명이 변경되고 스마트해양분야 마이스터고로 전환한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