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구미상공회의소,「기업 ESG 대응전략 설명회」개최기업 ESG 대응전략 설명회 개최
▲구미상공회의소,「기업 ESG 대응전략 설명회」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기자]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은 2월 21일(화) 14:00-15:30 구미상공회의소 1층 중회의실에서 구미지역 기업체 CEO 및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기업 ESG 대응전략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강사로는 ㈜한국ESG크레딧 이영석 업무총괄(ESG 주요이슈별 실무 체크포인트), 대한상공회의소 김현민 공급망ESG지원센터장(ESG 국·내외 사례 및 공급망 ESG 지원사업), 대한상공회의소 이재혁 ESG경영실 연구원(지속가능성연계대출(SLL) 기업활용방안)이 초빙되었다.

이날 강의에서 김현민 센터장은 기업이 뽑은 올해 최대 현안은 ESG이고 독일이 공급망 실사법을 시행한 뒤 내년부터는 EU 전체로 확대되어 국내·외 대기업을 중심으로 협력업체의 ESG 실사를 요구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기업과의 거래선에서 배제되지 않기 위해서는 ESG 공시 의무화, 협력사 내 ESG관리 현황 및 성과 정보 관리가 꼭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이를 지원하기 위해 대한상공회의소에서는 공급망 ESG 지원센터 및 무료 포털 ‘으쓱’ 운영을 통해 ESG 진단 및 코칭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업의 대출금리를 ESG 경영목표 정도에 따라 연계하여 인하해주는 지속가능성 연계 대출에 대한 회원사 활용방안을 설명하였다.

한편, 구미상공회의소 심규정 경제조사팀/기업유치팀장은 글로벌 기업들이 공급망 전체의 ESG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기업은 이에 필수적으로 대응해야한다며, 이번 ESG대응 설명회는 물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설명회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