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보건대학교, 고숙련 전문기술인재 양성 ‘마이스터대학 제막식’ 개최전문학사-전공심화과정(학사)-전문기술석사과정으로 이어지는 ‘마이스터대’ 운영

▲대구보건대학교가 22일 마이스터대학 행정실 앞에서 마이스터대학 제막식을 가졌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22일 교내 연마관 마이스터대학 행정실 앞에서 마이스터대학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구보건대는 교육부로부터 ‘2023학년도 전문대학 전문기술석사과정’ 최종 인가를 받아 전문학사-전공심화과정(학사)-전문기술석사과정으로 이어지는 ‘마이스터대’ 운영을 통해 고숙련 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한다.

이날 제막식은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을 비롯해 박철인 마이스터대학 학장, 이정영 기획처장 등 각 전공별 책임교수 및 기술지도교수 2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제막식, 시설물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남성희 총장은 “전문학사-전공심화과정-전문기술석사과정으로 이어지는 완벽한 보건의료분야의 과정을 갖추게 되어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의 보건의료 전문가를 양성하는 대학이 되었다”며 “소중한 첫걸음을 위한 Small Step인 제막식이 먼 훗날 마이스터대학의 성공을 위한 Big Step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는 오는 3월부터 바이오헬스융합과정 △바이오진단임상병리전공 △의료융합방사선기술전공 △맞춤형전문도수치료전공 △신기술덴탈헬스케어전공을 운영한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