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제39대 김진규 교육장 취임“공감과 소통으로 따뜻한 울릉교육 실현”

▲“공감과 소통으로 따뜻한 울릉교육 실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제39대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장에 김진규(60) 전 포항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이 3월 1일 자로 취임했다.

신임 김진규 교육장은 “고향에서 봉사할 수 있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과 교육수요자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울릉교육 가족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어 “공감과 소통을 최대의 덕목으로 생각하며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와 지역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울릉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가겠다.”라고 말했다.

울릉이 고향인 김 교육장은 대구 성광고등학교와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일반사회교육과를 졸업했다. 1988년 영천 임고중학교에서 교직에 첫발을 내디딘 후 포항고등학교 외 6개교에서 23년간 교편을 잡은 후, 안강중학교와 상모중학교 교감을 거쳐 평해정보고등학교 교장을 역임했다. 이후 장학관으로 전직하여 포항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으로 3년 6개월간 근무했다.

평소 온화한 성품으로 교직원들이 믿고 따르며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존중하여 원만한 업무처리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족으로는 부인과 자녀 1남 2녀이며, 취미는 카약 타기이다.

한편 울릉교육지원청은 2023년 3월 2일 오후 2023. 3. 1.자 신규 교직원(9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

김진규 교육장님은 경북교육의 첫걸음을 울릉에서 내딛는 선생님들의 출발을 울릉교육가족 모두가 진심으로 환영하며, 전문성과 따뜻한 마음을 갖춘 교육자로서, 수요자 중심의 학생 교육과 학부모님의 만족도 향상 및 울릉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셨다.

신규 교직원들은 봉사 임무 수행과 청렴 실천 등 소임을 다할 것과 꿈․소통․따뜻함이 있는 청정 울릉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수여식 이후, 1976년 1월 17일 울릉읍 도동에서 학교 업무를 마치고 만덕호를 타고 복귀하던 중 풍랑을 만나 천부면 앞바다에서 전복되는 사고에서도 물에 빠진 두 제자를 구하려다 순직하신 故 이경종 선생님의(당시 35세) 추모비를 찾아 고귀하신 선생님의 사도(師道) 정신을 추모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