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 실시우리 모두 산불예방에 동참합시다
▲산불예방캠페인 현장챌린지ⓒ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이병환 성주군수는 16일에 성주군 용암면사무소에서 도의원, 산림조합장, 유관기관 및 의용소방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산불감시원 등 100여명과 함께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를 실시하였다.

이번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는 “경상북도 도민 모두가 산불예방에 동참한다”는 의미로 지난 8일 경북도와 함께 안동시를 시작으로 경북 도내 23개 시군이 3월 31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우리군은 용암면사무소에서 나누나누어주기 행사와 함께 행사장을 찾은 군민들에게 산불예방 홍보 전단지를 배포하고, 논‧밭두렁 태우기, 영농폐기물 소각 등 불법소각 근절과 산불원인자에 대한 처벌규정을 알리는 등 산불예방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고

행사의 끝으로 용암면에서 성주읍까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함께 산불예방 가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성주군수(이병환)는‘이번 챌린지는 지속되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발생 위험이 최고조에 달한 상황에 군민들께 산불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실시하였다’며‘앞으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 활동에 지역주민들이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