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 북구, 2023년 청년창업경진대회 개최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

▲ 대구 북구, 2023년 청년창업경진대회 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3월 20일 전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3년 청년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북대 대학타운형 도시재생뉴딜사업」활성화계획에 따라 전국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로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접수기간은 3월 20일부터 4월 3일까지이며 참가자격은 전국 만 19 ~ 39세까지의 예비 창업자와 3년 미만 창업자만 참가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0팀을 선발하고 2차 면접심사(프레젠테이션 발표)로 최종 심사를 진행하게 되며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 결과를 통해 총 14개 팀을 선정한다. 대상(1팀)은 200만원, 금상(1팀) 120만원, 은상(1팀) 70만원, 동상(11팀) 각 1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최종 선발된 14개 팀에는 초기창업지원금 1,000만원을 지원하며 코워킹 공간인 청년놀이터에 1년간 입주 자격을 부여하고, 맞춤형 창업 멘토링,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지역 경제 발전의 초석이 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여, 도시재생 마중물 사업으로 조성된 창업공간인 청년놀이터가 진정한 대학로 청년창업허브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 북구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산격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