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교육지원청 의성유니텍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으로 자존감 크게 높여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으로 자존감 크게 높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의성유니텍고등학교(교장 박기환)는 의성군청 인재육성재단의 지원으로 3월 13일부터 3월 14일까지 신입생 학생 62명, 학생회 임원 10명을 대상으로 청송 소노벨에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나눔과 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고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으로 자존감을 크게 높여 학교 생활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학교장 특강 및 부장 교사의 학교생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직업교육의 방향설정과 안정적인 학교생활의 기준점을 이해하고 진로 탐색을 구체화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하여 신입생과 재학생 간의 벽을 허물고 서로 소통·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건전한 학생 문화와 더불어 함께할 수 있는 친밀한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2023.3.1. 취임한 박기환 교장선생님의 1시간 동안 강의로 특성화고의 특징과 장점 그리고 신입생들의 진로 선택에 관한 내용으로 직업교육 전문가로서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특성화고 학생으로서 자존감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였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1학년 김○○ 학생 및 3학년 천○○ 학생은 “특성화고에 대해서 이해했으며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선취업 후진학 제도가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진로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었고 선후배 간의 경계를 없애고 보다 친밀 해 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 인재육성재단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